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청우제과, 쫀득초코칩 솔직리뷰

대한민국과자

by snackpot 2020. 12. 15. 00:11

본문

다들 초코칩 쿠키 좋아하시죠~?
조금 별난 초코칩 하나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바로 찰떡과 만난 초코칩인데요
청우제과의
쫀득 초코칩 입니다!

쫀득 초코칩 / 1,500원 / 이마트24 편의점
이름부터 벌써 찰떡찰떡 쫀득한 느낌이죠?ㅋㅋ
쫀득 초코칩 가격은 1,500원이였어용

중량 : 90g (5개입)
평소에 찹쌀떡도 매우매우 좋아해서
가격따위 신경안쓰고 일단 질렀어용ㅋㅋ

과자 뜯기 전에 눈에 들어온건...
바로 얘네들...
솔직히 너무귀여운거아닌가요 캐릭터?ㅠㅠ
근데..다람쥐인지 토끼인지..
무튼 까만애가 대충 초코칩 토끼같구
하얀애가 찰떡 토끼 같군요..
쟤네들이 절구에 들어가서..만들어진다고 생각하니
조금 잔인하네요 갑자기..ㅎㅎㅋㅋㅋ

박스를 개봉하면 다시
저 귀염뽀짝한 쫀득 찹쌀떡 다람쥐(?)들이
프린팅 돼있는 낱개 포장지를 만날 수 있어용

낱개로 총 5개가 들어가 있어용
갑자기 드는 생각인데
이런 쿠키나 파이류는 장수돌침대도 아니고
5개입이 많더라구요 ㅎㅎ..
이게 제과업체 국룰인가봐요..

무튼! 이 낱개포장지 까지 뜯어보면
저렇게 똥그랗고 조금 못생긴
쿠키가 나와용
근데 포장지 크기에 비해 꽤나 작더라고요ㅋㅋ

크기는 검지엄지로 집었을때 저정도 사이즈에용
예상보다 작아서 아쉬웠어용ㅠㅠ

안에 찹쌀떡의 질감을 보여드리고 싶어서..
손으로 쪼개다가 첫번째 건 망했어요 ㅎㅎ
그래도 저기 저 쫀쫀하게 늘어나는 찹쌀 보이시나요?

무리하게 분해하려는 자의 최후
거의 재앙수준이네요

그래서 다시.. 안까불고..
칼로 정성스럽게 컷팅했습니다..
결혼식 케이크 자르듯이..조심조심

요렇게 다시 단면을 보시면 안에
저기 반투명의 하얀색..!
저게 찹쌀이랍니당

단면으로 보니까
생각보다 찹쌀 들어가 있는 면적이
그렇게 넓진 않은것같아요!

요렇게  겉면에는
초코칩이 ! 초코알갱이가
저렇게 큼직큼직하게 박혀 있는걸
보실 수 있습니당

뭔가 얘는 이쁘게 찍기가
유독 어려웠던 것 같아요 ㅠㅠ흑

원재료 / 영양성분
밀, 대두, 계란, 우유 알레르기 확인하시구요!


특별한 향은 없구 ! 그냥 가까이서 맡으면
일반적인 초코쿠키 향이에요!

식감
겉은 바삭하구 속은 쫀득하구
겉바속쫀(?)이에용
찹쌀떡이라서 그런지 겁나게 쫀쫀해요!
근데 바삭한 정도가 강하지 않고
쉽게 부스러지는 것 같아요
약간 시루떡 같은 feel?


일반적인 초코쿠키 맛이에요.
맛에서 특별한 점은 없어요 딱히!
찹쌀떡의 역할은
진짜 식감까지인 것같아요!

총평
●●●◐○ (3.5/5점)


사실 일반적인 알갱이가 박혀있는
초코칩 쿠키와
맛에서는 큰 차이는 없어요
대신, 찹쌀떡이 속에 들어가 있어
식감에서 확실하게 승부를 보는 친구에요
가격도 저정도면 무난한 것 같구요!

"겉바속쫀(겉은바삭 속은쫀득) 무난무난쓰!"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